기업이나 조직에서는 항상 새로운 아이디어와 혁신이 필요합니다. 특히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이 필요한 담당자들에게는 더욱 필요합니다. 본 과정은 상품기획, 마케팅, R&D 등 직무 뿐 아니라 혁신과 창의력을 요하는 대상을 위한 과정입니다.
조직 내에서 핵심가치의 내재화와 윤리의식 강화는 오래된 화두입니다. 윤리경영은 골칫거리가 아니라, 경영기법 중의 하나로 본 과정에서는 조직의 핵심가치를 높이기 위한 윤리경영의 틀을 이해하고 각 단계별 실행 전략을 수립합니다. 본 과정을 통해 윤리경영의 흐름을 조망하고 윤리경영이 잘 안되는 이유와 앞으로 무엇을 해야 하는지 등 윤리기준을 지키는 방법을 터득함으로써 조직 내 기준을 지켜나가는 역량을 향상시킵니다.
기업들이 성공적인 변화를 열망하지만 잘 안되는 근본적인 이유는 조직 구성원들이 전략적 마인드를 갖추고 있지 못한 것에 기인한다. 본 과정은 전략적 사고의 다양한 모델을 이해하고, 조직이 당면한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방안을 찾는 방법을 제공한다.
본 교육과정은 중간관리자로서 필요한 브릿지 리더십과 협업 소통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현장에서 발생하는 부서 간, 상하 간의 갈등사례에 따른 협업소통 방법을 학습하며 효과적인 전략을 모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