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하복식의 직장문화는 NO! 수평적인 직장예절 YES! 세상이 변하면서 직장생활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조직 내 다양한 세대가 공존하게 되면서, 각자의 시선에서 볼 때 비상식적인 일들이 발생하고 또 갈등을 일으키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한 어려움 속에서도 우리는 서로간의 예절을 지켜가며 직장생활을 해나가야 합니다. 기성 세대와 밀레니얼, Z세대가 ‘비상식과 타협’하며 살아가고 있는 직장 안에서 처음 겪는 갈등에 직면한 선배 직원들에게 시대가 지나도 변하지 말아야 할 직장예절과, 시대에 따라 변해야 하는 직장예절이 무엇인지 살펴봅니다.
평가방법 및 수료기준
*유의사항 : 모든 평가항목에 응시하여야 수료가능
구분
수료기준
진도율
80% 이상
합계 : 80점 이상
상세수료기준
1)수료 기준 : 진도율 80%이상 80점 이상
2)평가 응시 조건
-진행단계평가는 출석 50% 이상, 평가시험은 출석 80% 이상이 되어야 응시가능.
-선다형,서술형 모두 응답하셔야 최종평가 제출이 가능합니다.
-모사답안처리기준
: 100% ~90% 이상 같은 경우 해당 문항 0점 처리
: 80% 이상 같은 경우 해당 문항 8점 감점
: 70% 이상 같은 경우 해당 문항 7점 감점
: 50% 이상 같은 경우 해당 문항 5점 감점
3)진도율TIP
-학습진도율은 기본적으로 해당 과정(학습 콘텐츠)의 차시별로 진행이 되고 있으며, 각 차시별 "페이지별로 반드시" 학습을 진행하셔야 출석율이 100% 인정이 됩니다.
-다음 차시는 이전 차시를 완료 했을시 열립니다.
이점 유의하여 학습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