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환급여부 | 환급과정 | 훈련기간 | 30일 (31시간) | |
---|---|---|---|---|
NCS소분류코드 | - | NCS소분류명 | - | |
스마트기기활용 | 모바일수강 가능 | 수강료 | 190,960원 | |
국비지원 | - | 자비부담금 | - | |
학습목표
학습대상
강사소개
내용전문가 | 이송 |
---|---|
경력 및 소속 |
• GS ITM 2사업부장 • GS ITM 영업본부장 • (주)솔비원 본부장 |
학력 및 전공 |
• 연세대학교 수학과 졸업 |
평가방법 및 수료기준
구분 | 수료기준 |
---|---|
진도율 | 80% 이상 |
진행단계평가(10점) + 과제(20점) + 평가시험(70점) | 합계 : 60점 이상 |
학습목차
차시 | 내용 |
---|---|
1 | 인공지능의 역사와 주요 개념 |
2 | 왓슨의 주요 서비스 |
3 | 머신러닝 이해 |
4 | 딥러닝의 이해 |
5 | 뉴스와 AI |
6 | TV와 AI |
7 | 인공지능 서비스 내/외부 환경 분석하기 |
8 | 인공지능 서비스 필요자원 분석하기 |
9 | 인공지능 서비스 기술환경 분석하기 |
10 | 인공지능 서비스 방향 설정하기 |
11 | 인공지능서비스 목표 확정하기 |
12 | 인공지능서비스 요구사항 수집하기 |
13 | 인공지능 서비스 모델 구성요소 분석하기 |
14 | 인공지능 서비스 모델 정의하기 |
15 | 인공지능 서비스 모델 검증하기 |
16 | 인공지능 서비스 시나리오 요소 정의하기 |
17 | 인공지능 서비스 시나리오 작성하기 |
18 | 인공지능 서비스 시나리오 타당성 검증하기 |
19 | 인공지능 서비스 활용 방안 분석하기 |
20 | 인공지능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활용 기획하기 |
21 | 인공지능 서비스 상품화 기획하기 |
22 | AI 서비스의 디지털 콘텐츠 적용 사례 |
23 | AI 서비스의 영화산업 적용 사례 |
24 | AI 서비스의 음악산업 적용 사례 |
25 | AI 서비스의 얼굴인식 및 이미지 적용 사례 |
26 | AI 서비스의 문학과 미술에의 적용 사례 |
27 | 인공지능 서비스 성과기준 기획하기 |
28 | 인공지능 서비스 성과 평가 방법 기획하기 |
29 | 인공지능 서비스 성과 평가 실행 기획하기 |
30 | AI의 실패영역과 인간의 관여 |